지메일 블로그를 보던중 "Create Document"기능이 추가된 걸 보았다. 받은 메일의 내용을 기준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있을때 "복사/붙여넣기"를 해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서식에도 맞지 않아 불현했던 적이 있다. 이제는 메일의 내용을 바로 "구글문서"에서 편집 할 수 있게 되었다.
설정하기
지메일의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중에 "병"모양의 구글랩 아이콘을 누르거나 "Setting->Labs" 선택한 후 아래의 설정을 Enable 하고 저장하면 된다.
문서로 변환해보자
메일을 열어 본문을 확인하고 내용을 문서로 저장하고 싶으면 오른쪽 상단의 노란색 박스 안에 있는 "Create a document" 를 클릭하자
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보연준 후에 문서로 변환되어 편집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된다.
요즘 메일로 각종 세미나 정보들이 많이 날아오는데 바로 문서로 저장해서 기안서를 만들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다. 뭐 써봐야 알겠지만 ..
그나저나 크롬은 정식이 됐던데 "지메일"은 언제 정식이 될까?
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