순간을 잡아두자 .. RSS 태그 관리 글쓰기 방명록 butteryoon+tistory@gmail.com
2014-01-29 23:06:43

KT의 아이폰 요금제를 쓰면 올레 WiFi 싱글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. 이 WiFi 싱글이 어떤 방식으로 인증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WiFi NIC의 MAC으로 인증을 한다고 하면 노트북의 WiFi MAC 주소를 바꿔서 WiFi 싱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?

그래서 노트북 NIC의 MAC 주소를 바꾸려고 했더니 WiFi NIC의 속성 창에는 MAC 주소를 설정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. 일반 NIC 같은 경우에는 물리적 주소를 설정 할 수 있는데 말이다.

Google 에서 검색했더니 몇 가지 Registry를 수정하는 방법이 나와있기는 한데 좀 그래서 툴을 찾아보기로 한다.

위의 툴을 설치하고 보니 각 NIC 별로 MAC 주소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실제 변경하려고 하니 등록을 하란다. 등록 비용은 약 19.95$ 음 .. 술 한번 안마시면 되는 돈이지만 왠지 다른 방법이 있을 것 같아 검색을 계속한다.

몇 개의 프로그램을 찾기는 했는데 모두 평가판에서는 특정 패턴으로 시작되는 주소로만 바꿀 수 있었다. 일반 NIC의 MAC은 쉽게 바꿀 수 있도록 해 놨는데 WiFi NIC의 MAC 주소는 왜 바꿀 수 있는 항목이 없는 걸까? 뭔가 이유가 있을 법 한데 일단 패스, 나중에 찾아보기로 한다.

내가 원하는 건 내 아이폰의 MAC 주소를 노트북에 설정하는 건데.. 일단 오늘은 아이폰의 테더링 기능으로 노트북을 써야겠다.

졸리다.